아기의 노란 콧물이 지속되는 유아 축농증 증상 항생제 처방

요즘 감기 바이러스는 왜 이렇게 오래 갈까요?거기에 전염도 왜 이렇게 쉬운지 두 번째 아데노에 걸려서 한 달 정도 약을 먹고 좋아졌다 했더니 이번에는 우리 첫 번째가 콧물에 눈곱이 끼는 거예요.겨우 시간을 내서 소아과에 갔더니 다행히 아데노가 아니라고 했는데 아기의 노란 콧물이 심한 편이라 약을 처방받았습니다.오늘은 #아기 콧물이 계속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아기 축농증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기의 노란 콧물 지속?

우리 아이는 비염이 있기 때문에 아기의 콧물이 자주 흘러요.이는 코 점막에 알레르기에 대한 반응이 생겨 재채기를 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치료를 해도 금방 재발할 확률이 높습니다.그대로 계속하면 만성적으로 코막힘뿐만 아니라 중이염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그와 함께 코감기에 걸렸을 때도 콧물이 날 수 있습니다.코감기로 인한 경우 염증을 줄이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약을 처방받으면 대부분 1~2주 안에 낫습니다.

문제는 코감기가 계속되고 아기의 노란 콧물로 나오기 시작했을 때입니다.코감기가 심해지면 맑은 콧물에서 양이 많아지고 점막이 붓고 노란 코.이가 나는데요.기간도 짧기 때문에 우리 아이는 이틀 만에 노란 콧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얼마나 심한지 코를 풀고 또 관에서도 잠기지 않은 수도꼭지처럼 조금씩 코.치아가 나오는 거죠. 유아 축농증의 원인은?

이렇게 #아기의 노란 콧물이 계속될 경우 #유아축농증에 걸린 것은 아닌지 걱정해야 합니다.유아축농증의 원인은 코감기가 지속됨에 따라 코점막이 붓고 부비강과 연결된 곳에 붓거나 막혀서 분비물이 쌓이면 생기는 것입니다.

특히 어린이는 부비강 부분의 공간이 좁기 때문에 그로 인해 점액이 묻히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축농증에 걸리기 쉽습니다.이렇게 되면 열이 날 수도 있고 코가 막히기 때문에 깊이 잠들기 어렵고 두통도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가볍게 지나가면 다행이지만 내버려뒀다가 만성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빨리 확인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기 축농증 증상 항생제 처방이렇게 코감기가 심해져서 #아기 축농증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대표적인 아기 축농증 증상을 보면 노란 콧물이 계속된다 – 코가 막혀 두통 유발 – 입으로 숨쉬기 – 코가 목 뒤로 흘러 기침이 심하다 – 말할 때 가래 섞인 목소리 – 이로 인한 식욕부진, 고열 발생도 됩니다.우리 아기 축농증 증상도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코카암기가 계속되면서 노란 콧물이 나기 시작했어요.그와 함께 코가 막혀 잘 때 잠을 자주 깨서 입을 조금 벌리고 숨을 쉬었고 머리가 아프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게다가 나중에는 가래가 섞인 목소리가 나서 가끔 가래를 뱉기 시작했습니다.다행히 고열은 나지 않았지만 식욕이 없다고 해서 밥을 먹지 않아서 걱정했어요.소아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코가 벅차서 유아축농증이 생겼대요 그래서 항생제 처방을 받고 며칠 동안 먹고 상태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축농증으로 항생제를 처방받아 먹을 때는 엄마가 임의로 먹는 것을 중단하지 말고 소아과에 가서 더 이상 먹지 않아도 되는지 문의해야 합니다.커피바, 차+언플래쉬이렇게 아기 축농증 증상이 지속되면 아이도 엄마도 힘드니까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집안 온습도 관리가 필요합니다.거기에 콧물이 심하게 고이거나 흐를 때는 콧물 흡입기로 코를 제거합니다.미지근한 물을 계속 공급함으로써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소아과에서 처방받은 항생제는 임의로 끊지 말고 끝까지 먹일 것! 잊지 마세요.그럼 이만!#아기 축농증 증상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