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식품 통해서 기관지 건강관리까지

천식식품을 통해 기관지 건강관리까지

기관지 천식은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기관지 수축에 의해서 천명 소리와 호흡 곤란을 유발합니다. 전문 기관에서 치료를 받더라도 외부의 영향으로 재발하기 쉽고, 정기적으로 대처하는 개인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천식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이 너무 많아서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혼란하는 분이 많습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과 올바른 식사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기관지에 좋다 대표적인 식품에는 인삼, 생강, 브로콜리 등이 있다고 합니다.삼백 풀은 불로초로 불릴 만큼 인체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천식 등 기관지 관련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생강이나 브로콜리에는 천식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이 있습니다.이외에도 천식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천식을 개선할 수 있지만 천식의 일차 치료가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천식은 염증, 알레르기 면역 시스템 등의 요인의 조합으로 발생됩니다.특히 현대인은 기후 변동, 환경 오염 등의 문제로 인한 각종 미생물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이들의 이물질이 호흡을 통해서 체내에 들어오면 알레르기에 대한 과민 반응이 일어나면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노화, PM2.5, 수면 부족 등의 요인에 의한 면역 시스템이 약해지고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기관지 염증이 더 빠르게 진행되어 기관지 천식에 연결됩니다.즉, 염증, 알레르기성 과민성, 면역 억제의 3가지 요인이 유기적으로 작용하고 천식을 일으킵니다.그래서, 기관지 천식에 좋은 음식을 먹을 때는 함께 섭취해서 각각의 문제에 대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기서 기관지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기관지 복합 기능 식품이 주목되고 있다고 합니다.기관지 복합 기능 식품은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 2~3가지로 구성된 복합 관리 개념의 식품 군입니다.동시에 복수의 식품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기관지의 건강을 해치는 각종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편성에 의해서 기관지에 대한 영향이 다를 수 있으므로, 기관지 복합 기능 식품이 염증, 알레르기 면역에 유익한지를 테스트하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대표적인 기관지 관리 식품에는 삼백 풀을 비롯한 작두콩, 도라지, 보리 도문동 등을 포함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4개 식품은 각각 염증, 알레르기 면역력을 조절하여 기관지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서로를 보완하고 균형을 조절 하겠답니다.

기관지 복합 기능 식품의 대표 성분을 봅시다.[삼백 풀:알레르기 반응 억제] 삼백 풀은 기관지 천식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삼백초를 복용한 뒤 천식과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하는 물질의 양이 복용 전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특히 삼백 풀은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나타마메:염증 감소] 나타 콩은 조선 시대부터 궁중에서 약용으로 재배되어 온 식품이라고 합니다.이 콩에는 몸의 염증을 억제하는 데 좋은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그 결과 나타 콩은 염증 완화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각종 미디어에서 소개되고 있다고 합니다.염증은 기도를 좁히며 천식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 나타 콩을 섭취하도록 추천한답니다.[도라지와 맥 무늬동:면역력 향상]도라지와 맥 무늬동의 뿌리에서 발견되는 사포닌은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관지 점액 분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이렇게 되면 천식에서 나타나는 기침, 가래의 생성과 같은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하지만 도라지를 너무 많이 먹으면 수분이 증발하고 입이 마르등의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맥문동을 도라지와 함께 섭취하면 수분 보급에 의한 문제를 상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또 체온이 낮은 소화가 나쁜 사람이 차가운 도라지와 콩을 먹으면 오한, 복통, 소화 불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성질을 가진 콩을 섭취함으로써 이를 조절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안전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고른다면, 알약 형태의 기관지 복합체를 고르는 것이 좋은 방법이래요. 최소한의 가공에서 합성 첨가물 함유 위험성은 물론 성분의 변질, 분해 등의 문제에서 정제의 조제 약이 비교적 안전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기관지 복합체에 4개 제품이 포함되거나 정제 형태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천식 식품#천식 관리#천식 증상#천식 원인#천식 개선#천식 개선 방법#면역력 강화#면역력 식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