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률 순위 금토일 미니시리즈 치열한 경쟁

드라마 시청률 순위 금토일 미니시리즈 치열한 경쟁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폐막되면서 한국 드라마 방영이 정상 편성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봤습니다.지난주에 새로 방영을 시작한 작품과 종영한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요즘 금토드라마 또는 토일드라마 시청률 경쟁이 치열한데요. 연인 파트2가 다시 돌아오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지난주 방영 중인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는 어떤 작품이 차지했을까요?1위부터 5위까지의 드라마 시청률 순위입니다.

집계기간 2023년 10월 09일(월) ~ 10월 15일(일) ※닐슨코리아 시청률 통계

5위 아라문의검 3.8%

tvN 주말드라마 ‘아라문의 검’이 지난주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입니다. 5위에 들었지만 ‘아라문의 검’ 출연자와 스케일을 감안하면 저조한 시청률입니다. <아스달 연대기>와 이어지는 시즌제 드라마인 만큼 진입장벽을 넘어선 것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 같습니다.아라문의 검은 초반에는 흥미로웠지만 다시 늘어나는 전개로 아스달 연대기의 단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시청률 상승이 아니라 하락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대했던 만큼 전쟁 장면이 없어서 저도 아쉬웠지만 시청률도 아쉽습니다.

4위 유괴의 날 4.2%

ENA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이 꾸준한 시청률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괴의 날 1회 1.8%로 시작해 3회부터 시청률이 상승했고, 최근 방송된 9회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인 4.%를 기록했습니다. 종영까지 더 높은 시청률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위 7명 탈출 6.6%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이 3위입니다. <7인의 탈출>은 4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인 7.7%를 기록했고, 이후에는 시청률이 하락했습니다. 방영 중인 다른 한국 드라마와 비교하면 높은 시청률이긴 하지만 김승옥 작가의 신작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아쉬운 수치입니다. 소재와 자극적인 내용 때문에 호불호가 갈려서 10%는 넘지 않았나 싶습니다.2위 연인 파트 28.5%휴방기를 마치고 돌아온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가 지난주 드라마 랭킹 2위입니다. 이 드라마가 당연히 지난주 시청률 순위 1위를 할 줄 알고 좀 놀랐어요. 연인 파트1에 해당하는 7회부터 10회까지 10%를 계속 넘었기 때문입니다.연인 파트1의 결말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는지 연인 파트2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연인 11회 시청률은 7.7%로 낮았습니다. 12회에서는 9.3%로 상승했습니다. 13회로 다시 10%를 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1위 힘이 센 여성 강남순 8.9%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이 지난주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입니다!요즘 중간 리뷰에서 저도 재밌게 보고 있고, 추천 드라마인 만큼 <힘센 여자 강남순>은 재밌어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코믹한 드라마이기 때문에 향후 시청률 상승도 기대되는 작품입니다.1화 시청률 4.3%로 시작해 가파른 시청률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 4회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인 9.8%를 기록하며 10%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좋은 성적 기대해볼게요.힘센 여자 강남순 리뷰힘센여자 강남순후기 박보영 박형식 특출토일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후기 박보영 박형식 특출토일드라마 JTBC 토일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은 힘센여자 blog.naver.com힘센여자 강남순후기 박보영 박형식 특출토일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후기 박보영 박형식 특출토일드라마 JTBC 토일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은 힘센여자 blog.naver.com이 밖의 미니시리즈는 2% 후반과 3%대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다음 주에도 <연인>과 <힘센 여자 강남순>의 1위 쟁탈전이 예상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1위를 할 것 같아요?사진 출처 : 해당 방송사 SNS다음 주에도 <연인>과 <힘센 여자 강남순>의 1위 쟁탈전이 예상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1위를 할 것 같아요?사진 출처 : 해당 방송사 SN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