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교육 성과발표 22기 대치동 맛집 명동관, 대치동 한식 디저트 심원 이수영 대표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22기 이수영입니다. 저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명동관과 심원의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발표하고자 합니다. 제가 발표할 내용은 자기소개와 브랜드소개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으로 배운 브랜드빌딩관리를 명동관과 심원브랜드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채팅 GPT, 빈 등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명동관, 심원의 명품빌딩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
먼저 저의 소개를 하자면 어렸을 때부터 꿈꾸고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했던 학창시절에는 많은 꿈들이 있었지만 많은 꿈들 중에서는 해외에서 공부를 하는 것, 대기업에 입사하여 직장생활을 해보는 것,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는 것, 그리고 사업을 하는 사업가 되는 것을 꿈꿨습니다.
말하고 쓰면 성취한다는 신념에서 꿈에 시각화를 하면서 하나씩 쌓아 가는 곳입니다 목표였다 유학 생활을 통해서 미국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음악을 부전공했어요 졸업 후 대기업의 공채로 입사하고 11년 이상 직장 생활을 하게 된 주에 해외 BTOB사업을 담당하고 카타르와 스페인,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등 여러 나라를 실장 하면서 일을 했어요 또 대학 시절에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영어 학원 강사는 그동안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고 주말마다 컨설팅과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회사일과 수업에서 같은 일상을 보내는 나에게 올해 초 2회 수술을 받으며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인생의 방향을 고민을 갖게 되었습니다.퇴원 직후 시작된 강의 일정으로 처음에는 수업에 대해서 가서 과제를 수행할지 걱정하면서 처음 수업의 자기 소개의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첫날부터 열정적인 교수의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 속에 뭔가 모를 발동 소리가 있고 2023년은 제 개인적으로는 또 다른 인생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인생의 전환점이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 수업을 받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초등 학교 시절부터 부모님이 운영하고 있는 대치동 명동관 사업을 돕고 그리고 더 성장시키려고 수업을 하게 된 올해 28년 된 명동관은 나에게 여러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학교 수업이 끝나고 명동관에 가면 부모님을 만날 수 있어 그곳은 나에게 안정과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공간이지학원에 가기 전에는 숙제를 하고 기다리고 있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또 배가 고플 때는 친구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그런 소중한 장소에선 온라인 마케팅 수업을 통해서 명동관을 좀 더 많은 사람들한테 알려명동관의 가치와 멋을 전하고 추억과 행복을 주고 싶습니다.명동관은 1995년도에 명동 칼국수라는 상호에서 칼국수와 직접 만든 왕만두 만둣국의 전문점으로서 스타트했습니다.그 뒤 2005년에는 130평 규모로 확장시켰고 명동관 전복 세계라는 상호로 전복 갈비 찜과 전복들이 해물 찜 등 해산물 전문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현재의 명동관의 이름으로 기존의 메뉴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새로운 한식 메뉴를 선 보일 한국 요리 전문점이 된 명동관의 인기 대표 메뉴는 SBS 생방송 투데이 kbs저녁 생생 정보통, 또는 이러한 음식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영화 촬영지 등에서도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지난주부터 이 앤 에이 채널에 남남 드라마에서 명동관 명품 한그릇을 먹고 있는 식사 장면이 촬영되었습니다.직접 매장에 오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서 칼국수와 갈비탕을 밀깃토에서 만들어 온라인 홈쇼핑과 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하밀 키트의 판매도 개시했습니다 영동관은 28년간 끊임 없는 식단 연구 개발로 성장하고 있어요 명동관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함께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이 일을 실천하기 위해서 매년 독거 노인과 불우 이웃에게 칼국수와 갈비탕 밀 키트 등 또는 식사권 등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식 세계화 때문에 필리핀 바콜 마을에 한식을 소개한 봉사 활동도 같이 진행시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과 봉사 활동에 의한 한식 세계화 부문의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 상을 시상하기로 했어요 1995년도부터 명동관의 역사 등을 인공지능에 학습시키고 명동관의 비전, 미션, 핵심 가치를 만들어 인공 지능과 함께 하는 명동관의 온라인 마케팅은 시작된 온라인 마케팅을 펼친 2번째의 브랜드는 심우오은입니다. 주식 회사 심우오은은 마음의 근원이자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의미에서 올해 초에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심우오은 법인을 설립하는 이유는 모두 3개 분야로 사업을 추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는 한식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명동관과 함께 식사 후에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 음식 디저트에 흥미가 생겨서 올해 5월 심우오은데자ー토을 만들게 될 내년과 내후년에는 지금까지 꾸준히 하는 교육 분야를 더 사업화하고 부동산 디벨로퍼의 꿈 때문에 준비하고 있습니다 심우오은데자ー토의 비전과 미션의 핵심 가치도 인공 지능과 함께 만들더욱인 최초의 사례 연구 법은 인공 지능을 활용한 브랜드 빌딩입니다 브랜드 빌딩을 위한 마케팅을 위해서 기존의 명동관 블로그와 심우오은브로그을 새로 개설하고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교수가 첫 강의 때부터 하루의 블로그에 대한 중요성을 매우 강조했지만 저는 글재주도 없는 글재주도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 제목을 작성하는 것만 조금 힘들었어요 이 같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나에게 인공 지능의 글쓰기는 놀라운 세계였습니다 채팅 GPT와 빈 등의 인공 지능을 활용하면서 명동관과 심우오은에 대한 내용을 학습시키고 그 학습을 시킨 뒤 블로그를 작성하면 처음에는 2시간 이상 걸린 글이 포스팅까지 20분으로 단축된 인공 지능을 활용하여 글에 대한 불안감과 거부감이 줄어블로그 운영에 대한 부담도 상당히 줄어든 효과를 느꼈습니다.브랜드 빌딩을 위한 마케팅을 위한 기본이 되는 네이버 블로그 작성을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도 관리하기 시작했어요 두번째는 명동관 인스타그램입니다.강의 전후의 계정 도달률은 44.8%증가하고 인공 지능과 함께 작성한 블로그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운영에도 크게 기여했습니다.처음 인스타그램을 운영했을 때는 사진과 해시 태그의 단어 차원 입력했지만 수업 후에는 구체적인 포스팅의 결과 인공 지능을 활용하고 영상을 제작하고 한식 세계화 때문에 영문 포스팅도 꾸준히 했기 때문에 미국이나 인도네시아, 이란 같은 여러 나라에도 계정이 도달할 수 있게 된 이를 통해서 한국 음식의 맛과 멋을 해외에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처음 이야기나 포스팅 게시물을 올렸을 때 재생 횟수가 10건에서 30건 정도밖에 없었지만 광고의 진행이 없어도 수업 후에 300에서 400건으로 증가하고 이번 주 게재한 영상은 1,000건 이상으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심 원 김인숙 그램 계정은 올해 처음 만든 계정입니다만, 5월에 디저트 영상을 게시한 후에 숫자를
궁금하실 때 네이버 톡톡하세요!
궁금하실 때 네이버 톡톡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