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처음 수강한 후 취득

최근에는 옛날과 달리 미디어가 발달하여 어릴 때부터 난독증에 걸리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희 아이도 자연스럽게 미디어 노출을 많이 하는 편이라 더 걱정이 됐어요. 게다가 조카는 이미 이런 일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해서 저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직접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보기로 했습니다. 전문적인 과정이라 긴장했지만 학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을 거예요.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글을 읽고 이해할 때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의사소통을 할 때는 잘 모르겠지만 글을 읽어보면 나타나는 것이기도 합니다.최근 특히 이러한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이 분야가 부각되고 있으며 직종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희소성도 있었습니다.

아무리 경력과 학력 등이 상관없다 하더라도 교육기관만은 잘 신경 써서 뽑아야 합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 발급해 주셔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나는 조카를 시작으로 이런 증상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 싶었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곳에서 하기로 했습니다.그렇게 안 곳이 국제자격검정원입니다. 리뷰도 많고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다보니 더 편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자격검정원 국제자격검정원. 국가지정기관 정식등록자격과정 운영 심리상담사 자격분야, 교육지도분야 자격과정 운영. 취업 정보 무료 제공.www.ili.or.kr

국제자격검정원 국제자격검정원. 국가지정기관 정식등록자격과정 운영 심리상담사 자격분야, 교육지도분야 자격과정 운영. 취업 정보 무료 제공.www.ili.or.kr

국제자격검정원 국제자격검정원. 국가지정기관 정식등록자격과정 운영 심리상담사 자격분야, 교육지도분야 자격과정 운영. 취업 정보 무료 제공.www.ili.or.kr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은 총 20개 강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5주 과정인데 한 챕터가 짧아서 무리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교재도 다 제공해주시니 바로 다운받아서 풀어봤습니다.첫번째로 이 분야에 대한 이해와 역사를 배웁니다. 생각보다 이런 증상을 겪는 사람은 오래전부터 있었는데요. 문제는 지금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거예요.

미디어 발달 시대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가 일상화되면서 식자력 등이 부족한 경우도 많잖아요. 한국의 아름다운 한글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만큼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 조카를 생각하면 더 간절함이 커져서 열심히 수업을 들었어요.기초적인 이론 다음으로 진단 검사 방법도 배웁니다. 어떤 식으로 하는지 세세하게 체크하고 거기에 맞게 대처해 나가는 거예요.

독해의 발달 단계나 어떻게 읽게 하면 좋을지 등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기술부터 단어 인지나 유창성, 어휘 등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깊게 배울 줄은 몰랐기 때문에 매우 놀랐습니다.저도 생소한 분야라 강의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교수님이 예시도 잘 들어주시고 쉽게 풀어주셔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 분석까지 하면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 20강이 끝납니다. 이때부터 시험 준비를 해야 하는데 저는 그 전에 교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필기해 놓은 것을 따로 외웠어요. 그때 궁금한 건 게시판에 물어보고 피드백도 받아봤어요.혼자 인터넷으로 공부하는데 시스템이 오프라인처럼 되어있어서 충분히 됐어요. 특히 하루빨리 조카를 위해 해주고 싶었는데 그럴 줄 알고 가슴이 두근두근했어요.

기출문제 등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풀면서 유형 파악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교재 위주로만 잘하면 충분히 커트라인 60점 이상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었어요.무엇보다 교수님의 디테일한 강의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발급 신청도 홈페이지에서 실물을 받자마자 조카를 찾아갔어요.사실은 말하지 않았지만 어린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어요. 제가 공부한 과정은 가족들도 알아두면 좋고, 같이 집에서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언니도 같이 앉아서 듣게 했어요.다행히 조카도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잘 따라와줘서 내가 한 달 정도 공부한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해줬어요. 저도 그랬는데 이 증상 자체가 너무 낯설고 큰 문제라고 생각했거든요.하지만 공부하면서 충분히 고쳐나갈 수 있고, 미리 집에서 케어해두면 완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바쁘다는 이유로 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다는 핑계로 콘텐츠로 교육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물론 그 방법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이의 지금 상태가 어떤지를 보고 그에 맞게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저도 이번에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을 계기로 저희 아이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나중에 이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봉사도 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것은 어른들 중에서도 문제를 느끼는 경우가 많아서 더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괜히 큰 문제라고 생각하고 숨기고 있으면 더 나빠질 수도 있어요. 하루빨리 이런 증상을 포착해서 고쳐나갈 필요가 있습니다.내가 그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 같아 정말 기쁘네요. 아마 지금도 혹시 제가 이런 증상이 아닐까, 우리 아이가 그런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일단 점검을 미리 해보고 그에 맞게 교육해가면 됩니다.그러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공부할 수 있다면 엄마들이 직접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과정 자체가 어렵지 않고 온라인 독학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거든요. 제가 공부한 곳에서 최근에 오픈을 했는데 여기에는 수십 가지 과정이 있고 또 새로운 것들이 계속 게재될 예정이래요. 이런 점을 하나 알고 있다면 제 미래를 위해서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자세히 알려드렸으니 한번 보시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도전해보세요. 학습 계획만 잘 세운다면 저보다 더 빠른 시간 내에 취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난독증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교육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정식등록 난독증을 파악하여 독해능력 향상을 돕는 난독증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회원가입 완료 후 홈페이지 상단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원하는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교재/시험기출문제제공)www.ili.or.kr난독증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교육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정식등록 난독증을 파악하여 독해능력 향상을 돕는 난독증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회원가입 완료 후 홈페이지 상단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원하는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교재/시험기출문제제공)www.ili.or.kr#난독증 교육지도사 자격증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