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안주입니다.^^초밥 너무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드는건 좀 귀찮죠?애들이 연어 초밥을 좋아해서 저는 생연어나 훈제연어를 사서 집에서 만들어주고 그러는데요.이번에는 고소한 차돌박이를 올려서 차돌초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와, 이거 진짜 별미였어요.너무 맛있어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거예요.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제가 소고기 초밥을 만들 때 사용한 고기는 한우 직판장 나비 한우 차돌박이입니다.아이스팩을 넉넉하게 넣어 냉동상태에서 안전하고 신선한 배송이 되었습니다.
한우 직판장 나비 한우는 고기의 신선도와 맛을 위해 가능하면 고기를 덩어리로 포장합니다.잘라서 나가면 육즙이 빠져서 신선도가 떨어지거든요.하지만 예외로 차돌박이나 불고기 감, 다진 고기의 경우에는 먹기 좋게 손질되어 배송된다고 합니다.
한우차돌 500g 3팩이요.정성스럽게 진공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대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보관이 오랫동안 가능합니다.나는 지금 당장 먹을 것은 조금 해동해서 소분해서 보관했어요.육색이 검게 보이는 것은 진공포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포장을 떼어 두면 잠시 후 본래의 육색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아 재구매율이 높은 한우 직판장 나비한우는 자체 숙성 노하우로 맛있는 숙성한우를 취급하고 있습니다.정오 전에 구매하시면 당일 출고하고 다음날 한우를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1팩은 이렇게 해동해서 소분해놨어요.차돌박이로 구워도 먹고 된장찌개 끓여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그럼 소고기 초밥을 만들어 볼까요? 차돌초밥 만드는 법
재료 밥 두 그릇 묵은지 1/4포기 차돌박이 200g 와사비 약간 차돌박이 양념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추 감초 2큰술 설탕 1/2작은술
재료 밥 두 그릇 묵은지 1/4포기 차돌박이 200g 와사비 약간 차돌박이 양념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추 감초 2큰술 설탕 1/2작은술
묵은지는 씻어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합니다.만약 묵은지가 많이 짜면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소금기를 빼주세요.감초수는 설탕이 녹도록 미리 만들어 둡니다.배합되어 있는 시판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기는 키친타올로 피를 빼고 준비합니다.
양념장을 미리 재어 놓고 맛이 스며들도록 10분 정도 둡니다.얇고 마구 비비면 찢어질 수도 있으니 살짝 저어주세요.하나하나 뜯지 않아도 양념장이 스며들어요.
차돌박이 200g이 밥 두 공기에 올리는 양입니다.나는 촬영을 위해 한 그릇 먼저 만들고 사진을 찍고, 잠시 후 학원에 다녀와서 출출한 아이를 위해 사진을 찍고 나서 밥을 한 그릇 더 섞어 만들었습니다.
씻은 묵은지는 한 장씩 겹쳐서 반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너무 길면 끝을 조금 잘라서 정리해주세요.너무 짧으면 규즈시에 감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길이를 고려해서요.
양념장에 잘 담근 한우직판 나비한우차돌박이는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고기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식용유를 뿌리지 않아도 됩니다.너무 익히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혈기만 없어지면 바로 제거해 주세요.
초밥을 만들기 쉽도록 재료는 순서대로 배치해 줍니다.밥을 잡을 때 위생장갑을 끼면 밥알이 달라붙어 불편합니다.손을 깨끗이 씻고 나서 손에 물을 묻혀서 만들거나 한두 개 만들어서 손을 물로 씻으면서 만들어도 돼요.나는 집에서 연어 초밥을 만들어 먹는데 싱크대 근처에서 손을 씻으면서 만들어요.그러면 밥알이 손에 달라붙지 않고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밥을 일반 초밥 크기의 밥으로 쥐고 만들고 고추냉이를 살짝 얹어 구운 차돌박이와 무순을 얹어 묵은지로 감습니다.밥을 너무 부드럽게 쥐면 밥이 두 동강이 나기 때문에 적당히 힘을 줘서 잘 굳어지게 해주세요.아주 간단한 레시피의 차돌초밥!맛이 없어도 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밥 한 그릇으로 만든 차돌초밥 진짜 한순간~차돌박이를 혈기만 없애고 빠르게 제거해서 딱딱하지도 않고 고소하고 너무 맛있네요.한우 직판소 소고기라 신선도 좋고 맛도 좋지만 합리적인 가격이라 더욱 마음에 듭니다.생고추냉이를 좋아해서 대용량으로 사뒀는데 별로 맵지도 않고 씹히는 맛이 좋네요.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기름진 부위인데 원목과 묵은지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쪽파도 썰어 올리면 잘 안 올라가니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더 맛있을 것 같아요.신랑 퇴근 후에 바로 먹을 수 있게 해놨는데 차돌박이 초밥이 너무 맛있다고 많이 먹더라고요.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또 기쁜 하루였어요.생고추냉이를 좋아해서 대용량으로 사뒀는데 별로 맵지도 않고 씹히는 맛이 좋네요.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기름진 부위인데 원목과 묵은지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쪽파도 썰어 올리면 잘 안 올라가니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더 맛있을 것 같아요.신랑 퇴근 후에 바로 먹을 수 있게 해놨는데 차돌박이 초밥이 너무 맛있다고 많이 먹더라고요.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또 기쁜 하루였어요.생고추냉이를 좋아해서 대용량으로 사뒀는데 별로 맵지도 않고 씹히는 맛이 좋네요.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기름진 부위인데 원목과 묵은지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쪽파도 썰어 올리면 잘 안 올라가니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더 맛있을 것 같아요.신랑 퇴근 후에 바로 먹을 수 있게 해놨는데 차돌박이 초밥이 너무 맛있다고 많이 먹더라고요.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또 기쁜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