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홀 여행 리뷰 보홀 반딧불투어 총정리 현지 여행사 추천

보홀 여행의 매력

깨끗한 바다와 태고적인 자연, 편안한 휴양지가 많아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 필리핀 보홀. 2024년 해외여행 어디로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비행시간도 4시간 내외로 가까운 편이고, 입국도 간소화되어 간편하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보홀 여행을 한다면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물놀이도 하고 희귀한 안경원숭이를 보러 가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투어 후에는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하는 것도 좋겠죠?

보홀 여행 중 밤에는 현지 여행사를 통해 반딧불 투어를 다녀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딧불이는 깨끗한 자연이 있는 동남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필리핀의 보홀,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입니다. 이 두 지역을 여행한다면 반딧불이 투어는 꼭 와야 후회한다고 합니다. 양쪽 지역에서 반딧불 투어를 다녀온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오늘은 보홀 현지 여행사 ‘보홀의 지킴이’의 <나이트 반딧불 투어>를 다녀온 소감을 전해드립니다.

오후에 리조트 픽업 후 로아이반딧불이로 이동

보홀 현지 반딧불 투어는 오후 4시 30분경 팡라오 지역 리조트 픽업으로 시작됩니다. 늦은 오후 출발이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리조트에서 느긋하게 수영하거나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 차량을 타고 반딧불 투어를 하는 로아이 강으로 이동했습니다. 보홀의 국도 풍경은 세부와는 또 다른 느낌. 세부가 도심이라면 보홀은 농촌입니다. 훨씬 조용한 보홀이 더 제 스타일이에요.

해가 질 무렵에 로아이 강에 도착했어요. 주변 풍경을 둘러보니 사람이 만들어 놓은 건물은 하나도 보이지 않았고 인공조명도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반딧불 투어에는 최적의 장소라는 뜻이죠?

방카 보트를 타기 전에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구명조끼를 입었어요. 그럼 반딧불이를 만나러 갈까요?

방카 보트를 타기 전에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구명조끼를 입었어요. 그럼 반딧불이를 만나러 갈까요?반딧불이 하늘을 수놓는 개똥벌레를 만나다방카보트를 타고 로아이강 깊숙이 들어갑니다. 주변에 사람 사는 곳이 전혀 없는 곳이라 빛 공해가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해가 지고 나서 순식간에 점토처럼 어두워졌어요.사공의 손전등 하나에 의지해 반딧불이를 찾아 나섭니다. 워낙 경험이 많고 로아이강 지리에 대해 잘 아는 선원들이라 제 눈에는 비슷비슷한 망구 로브 숲 중에서도 반딧불이가 많은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사공이 나무 한 그루를 손전등으로 비추기 시작합니다. 여기 반딧불이 있나봐요.손뼉을 치면 나무에서 많은 반딧불이가 날기 시작합니다. 캄캄한 밤하늘에 반딧불이가 날아다니고 있어 마치 별이 움직이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어두워서 반딧불이를 사진에 담는 것이 쉽지 않았어요. 실제로 눈으로 본 것은 사진보다 훨씬 많았거든요.빛이 부족한 상황이라 카메라 노출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반딧불이 날아다니는 모습이 빛의 궤적으로 담겼어요^^최대한 숨을 들이쉬고, 스마트폰의 야간 모드로 촬영해 본 보홀 반딧불이 모습. 망구 로브 나무에서 빛을 내며 날아다니는 반딧불이가 신비로운 모습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눈으로 본 반딧불이의 모습은 더 황홀했어요.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할머니나 할아버지도 박수를 치며 어린 아이처럼 기뻐할 것 같은 풍경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호 여행을 가신다면 반딧불 투어는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보홀 맛집 한식당 쿤스틱에서 무제한 삼겹살 디너보홀로아이 강에서 반딧불이 하늘을 수놓는 영롱한 모습을 마음껏 감상한 후, 팡라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있는 한식당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큰스틱이라는 대패삼겹살 전문 식당으로 삼겹살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대패삼겹살 등장. 다 드시고 부족하면 다시 리필하시면 돼요. 무제한이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외국에 나가서 한식당이 좋은 것은 입맛에 맞는 것도 있지만, 메인 요리 외에 반찬이 따라오는 것도 있습니다. 쿤스틱에서 나온 반찬도, 다 맛이 좋았어요. 겉절이나 상추 등 야채도 많아서 좋았습니다.시큼한 똠양꿍을 닮은 국물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동남아 요리를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시큼한 똠양꿍을 닮은 국물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동남아 요리를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함께 보홀 여행을 온 지인과 함께 무한리필 삼겹살을 먹으며 산미구엘 맥주도 즐겼습니다. 보홀 대자연 속에서 신비로운 반딧불이도 보고 맛있는 한식도 먹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던 나이트 투어였습니다.▼ 보홀 현지여행사 반딧불투어 예약문의보홀지키미씨의 오픈 프로필 보홀 넘버원 자유여행사 보홀지키미입니다 ^^open.kakao.com반딧불이를 보러 간 나이트 투어는 보홀 현지 투어 전문 보홀지키미로 예약했습니다. 일행끼리 단독으로 진행되는 투어였고, 현지인 가이드가 있어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마지막으로 보홀 투어 중 반딧불이를 보러 가는 것 외에도 또 추천하고 싶은 현지 투어를 말씀드리자면. 초콜릿 힐과 안경 원숭이를 보러 가는 육상 투어, 좋네요. 많은 열대어와 바다거북과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호핑 투어도 꼭 해 보면 좋아요. 그럼 즐거운 보홀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보홀호핑투어가 궁금하다면필리핀 보홀 여행투어 추천 보홀 호핑투어, 발리 카삭 버진아일랜드 후기, 개인적으로 동남아 사이아에서 가장 바다가 아름다운 여행지를 꼽는다면 필리핀 보홀이 생각납니다. 1년 사이에… blog.naver.com보호 관찰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