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종합검진을 다녀오면 항상 선생님이 아기 영양제는 무엇을 먹이느냐고 묻는다.
그럴 때마다 유산균과 비타민D라고 대답했더니 잘하고 있다고 했다.
아기 필수 섭취 영양제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새로운 브랜드의 아기 유산균을 먹이게 됐다.
내가 탄탄 유산균으로 선택한 제품은 라피드 프로바이오틱스 D드롭스퓨어.

탄탄이는 신생아 때 배를 심하게 다친 아이여서 유산균은 거의 매일 먹인다.
그리고 몇 주 전에는 돌발 발진도 앓아 면역력에 대해 더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태어나면서 엄마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6개월 후부터 서서히 떨어져 돌 무렵에는 아기 스스로의 면역력 상태에 따라 질환 발병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특히 음식이나 외부 환경에서 장내로 세균이 들어오면 아기 장내에 유익균이 많을 경우 유해균 증식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아기 유산균 섭취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선택한 락교도D드롭스퓨어는 락교도라는 브랜드 자체가 유산균으로 시작된 곳인데다 19년 노하우가 담겨 있어 믿을 수 있었다.
또 아기 유산균이라 더 꼼꼼한 성분 체크를 거쳤더라. 중국과 일본산 원료는 첨가되지 않았으며 착색료 합성향료 이산화규소 HPMC 스테알린산 마그네슘도 무첨가 제품이다.

그리고 신생아 때부터 먹일 수 있는 유산균이기 때문에 8가지 알레르기 성분도 무첨가되어 있어 13개월 된 아기인 단이보다 어린 아기도 섭취할 수 있다.
만 2세 영유아 446명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락토바실러스 퓨어 비피더스균 HN019와 락토바실러스균 HN001의 섭취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므로 신생아 아기유산균으로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
그리고 포장박스에 따르면 IFF 다니스코 프리미엄 균주라는 설명이 적혀 있는데, 이는 세계적 유산균 기업 듀폰다니스코의 프리미엄 브랜드 호와루로부터 원료를 제공받았다는 원산 지표기라고 보면 된다.

락피도 드롭스퓨어는 유산균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운 성분이었지만, 게다가 비타민D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잊지 않고 아기에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었다.
아직 한 발짝도 떼지 않은 13개월 된 아기 탄탄이 뼈가 더욱 건강하게 형성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타민D도 꾸준히 먹이고 있는데 유산균과 비타민D를 한꺼번에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었다.
비타민D의 경우 아기 섭취 권장량인 400IU다.
래피도 드롭스퓨어는 섭취 방법도 간단하다.

섭취 전에 먼저 충분히 흔든 다음,
병을 거꾸로 잡고 수직으로 세워 한 방울씩 떨어뜨려 먹이면 된다.
하루 한 번에 6방울인데 생각보다 빨리 나와 수저 위에 세워놓고 방울을 떨어뜨려 속삭일 수 있어 편하다.
딴딴이도 거부하지 않으니 더 안심이 되네.락피드의 아기 유산균은 신생아-베이비-키즈 순으로 아기 성장 단계에 맞춘 제품이 있었어. 탕탕 월수에 맞춰 15개월 후에는 키즈 유산균으로 옮겨보자. 아기 유산균과 비타민D를 모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함께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브랜드에서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라피드프로바이오틱스D드롭스 #라피드유산균 #아기유산균 #신생아유산균 #아기비타민D #신생아비타민D #액상유산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