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보육교사 추가수당 받기 위한 자격증 취득방법!

만 18세 미만 등록 장애아동을 위해 매월 지급되는 장애아동수당 예산이 올해부터 증액되었습니다.2021년 약 150억원이던 예산이 2022년에는 20% 인상된 181억원으로 예산이 책정됐습니다.아울러 지원 대상도 더욱 확대되어 장애아동 1인당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 금액도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장애아동에 대한 각종 복지정책이 강화되면서 함께 주목받는 직업이 있습니다.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는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그들의 특별한 복지적 욕구에 적합한 보육·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보육교사입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는 장애아동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통해 장애아동들의 사회참여율을 높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이렇게 중요하고 특별한 일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추가 수당을 별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추가수당

장애영유아보육교사추가수당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소지+특수교육/재활관련 교과목 이수=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가 되려면 보육교사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특수교육/재활 관련 과목을 8과목 이수하면 되는데요.과거에 대학이나 학점은행제로 공부를 시작한 시점이 언제냐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과목의 종류가 달라집니다.*2012년 8월 4일 이전 편입 또는 입학한 경우 특수교육/재활 관련 교과 8과목(16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2012년 8월 4일 이후 편입 또는 입학한 경우 특수교육/재활 관련 교과 8과목(24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각 시점에 따라 교과기준표 다름최종학력이 고졸인 사람도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전문대 이상 학위과정 진행 + 보육교사 관련 17과목(51학점) 이수 =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가능!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먼저 취득해야 합니다.대학에 가지 않고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과정과 보육교사 관련 과목 이수과정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보육교사 2급 자격증, 전문학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평생교육원 선택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1. 불법 대행업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교육부에서 평가인정을 받지 않은 교육기관인 불법대행업체를 이용할 경우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어 주의가 필요합니다.2. 자격취득 및 학위취득을 위한 전과목이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일부 평생교육원에는 자격증 취득 및 학위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이 개설되어 있지 않아 학습 도중 교육원을 여러 번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한국사평은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학위 취득 과정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갖추고 있어 필요한 과목을 찾기 위해 여러 기관을 알아보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또한, 스마트폰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모바일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학습자의 학습 효율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하나의 평가를 이용하는 모든 학습자에게만 1:1 학습 플래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한사평 홈페이지에 가입한 순간부터 과정이 끝날 때까지 담당 플래너 선생님께서 세심하게 케어해 주시니 안심하고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항상 학습자를 생각하는 한 사평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있습니다.◆학습보조콘텐츠(mp3·mp4강의파일) 및 강의교안파일 무료다운로드 ◆친구추천행사 ◆학습스케줄 문자안내 ◆전국 각지 실습과목 정보 문자안내 ◆PC 실시간 원격지원장애영유아보육교사 추가수당에 대해서 어떠셨나요~?학습자의 쾌적한 학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한사평 홈페이지에 무료 상담 문의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장애영유아보육교사 추가수당에 대해서 어떠셨나요~?학습자의 쾌적한 학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한사평 홈페이지에 무료 상담 문의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