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에도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차보험 할증이 발생하는 한도금액 이하로 수리할 경우 표준등급이 3년간 동결되기 때문에 사고건수 요율에 의해서만 보험료가 인상된다고 하는데 사고가 나지 않았을 경우 받을 수 있는 할인에 대한 특혜가 3년간 유예된다는 점입니다.3년간 할인되는 금액을 합치면 상당히 높은 금액이 되므로 이 점까지 꼼꼼히 생각하시고 더 손해가 적은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의 할증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자차보험 할증처리 방법을 다 알고 계신가요?
가입할증 자기부담금에 대해 알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 보험은 꼭 미리 알고 주행해야겠네요. 자동차 범퍼 부분 도색 외형 복원 자차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최근 알아봤습니다. 자차보험 할증요인 이를 모르면 손해
이전에는 ‘물적사고 할증 기준금액’이라고 해서 보험수리액이 할증한도(50만원/100만원/150만원/200만원)를 넘지 않을 경우 할증이 되지 않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보험처리가 자주 존재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 약관대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2018년 관련 부분 수정에 따라 사고건수제가 도입되면서 수리금액에 관계없이 사고가 발생한 부분에 비례하여 할증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앞으로는 자차보험 할증을 완전히 피하는 것은 불가능해졌지만, 다른 사람을 알고 자신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존재하듯이 보험료 인상을 생각해서라도 보험처리를 진행하는 것이 이득인 상황도 분명히 발생하므로 아래 사항의 여러 경우처럼 언제 할증이 되는지 정확히 알아야 손실이 발생하고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차 보험 할증
1) 대인사고가 발생한 경우 2)3년 이내에 보험수리가 2건 이상인 경우 3)지급된 보험금이 할증가능한 기준액을 초과한 경우 4)사고건수요율제
들어온 Q차량의 경우 운전석 옆에 존재하는 사이드 스텝을 포함해 뒷문, 뒷문 펜스까지 손상된 범위가 광범위했습니다.3판을 모두 판금도색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차주분이 지난 3년간 사건이 발생한 것은 생전 처음이라 부담없이 보험수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사이드 스텝은 원래 도색을 하고 복원할 예정이었는데 일을 하려다 보니 상태가 부러진 부분이 있어서 교환으로 진행했습니다.차주분이 부담하는 자기부담금을 배제한 수리금액이 자차보험 할증에 대한 기준금액인 200만원 이하였기 때문에 사고점수가 0.5점만 부과되어 표준등급의 변함없이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차보험 할증이 발생하는 한도금액 이하로 수리할 경우 표준등급이 3년간 동결되기 때문에 사고건수 요율에 의해서만 보험료가 인상된다고 하는데 사고가 나지 않았을 경우 받을 수 있는 할인에 대한 특혜가 3년간 유예된다는 점입니다.3년간 할인되는 금액을 합치면 상당히 높은 금액이 되므로 이 점까지 꼼꼼히 생각하시고 더 손해가 적은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의 할증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이외에도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차보험 할증이 발생하는 한도금액 이하로 수리할 경우 표준등급이 3년간 동결되기 때문에 사고건수 요율에 의해서만 보험료가 인상된다고 하는데 사고가 나지 않았을 경우 받을 수 있는 할인에 대한 특혜가 3년간 유예된다는 점입니다.3년간 할인되는 금액을 합치면 상당히 높은 금액이 되므로 이 점까지 꼼꼼히 생각하시고 더 손해가 적은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의 할증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이외에도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차보험 할증이 발생하는 한도금액 이하로 수리할 경우 표준등급이 3년간 동결되기 때문에 사고건수 요율에 의해서만 보험료가 인상된다고 하는데 사고가 나지 않았을 경우 받을 수 있는 할인에 대한 특혜가 3년간 유예된다는 점입니다.3년간 할인되는 금액을 합치면 상당히 높은 금액이 되므로 이 점까지 꼼꼼히 생각하시고 더 손해가 적은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의 할증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