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 검색 지번주소 변환 찾기 해볼까요 ?

안녕하세요 트리케이(トリですイ)입니다. 다들 행복한 화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아침은 매우 아팠습니다만, 오후가 되면 힘이 나고 있습니다. 날씨도 흐린데 기분까지 다운됐다면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었을 것 같은데 다행히 해야 할 일을 하나씩 하고 있는 중이에요. 역시 포기만 안하면 뭐든지 할 수 있나보네요. 물론 조금 늦을 수도 있지만요.

여러 가지 이야기가 길었는데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 해서 정말 간단하게 도로명 주소 검색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뀐지 오래됐지만 그래도 아직 새 지번 주소에 대해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옛 주소를 꾸준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여러 가지 입력할 곳이 있으면 모두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큰 불편은 없습니다.

언젠가는 사라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 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도로명주소 찾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평범하게 찾는 게 없는데 생각보다 필요한 분들이 많다는 걸 알았어요. 내가 찾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오늘 다시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도로명 주소를 검색할 수 있나요? 누구나 쉽게 찾아 지번 주소를 변환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서도 #도로명 주소를 찾으면 맨 위에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걸 살짝 눌러가면 가운데에 입력할 공간이 있어요. 그 안에는 제가 찾고 싶은 #주소를 작성해서 결과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또한 그 외에도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것을 활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혼자 살던 곳인 대치동을 찾아봤어요. 그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골라봤어요.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신구 주소가 모두 친절하게 작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톡톡 눌러보면 팝업이 돼서 좀 더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사용법이 아주 단순하죠? 혹시 외국인이라면 영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결과 목록 오른쪽에 보시면 영문 표시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그걸 살짝 누르면 바로 바뀌거든요. 마지막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하나 더 소개해 드리자면 지도를 보여주셨습니다. 혹시 찾으려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더 찾기 쉽지 않을까요!! 이렇게 해서 정말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하지만 요즘은 네이버에서도 서비스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그 안에서만 알아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