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첸영입니다 오늘도 오랜만에 신발 리뷰로 왔는데 운동화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2020년 상반기 가장 핫한 모델 중 하나로 꼽히는 오프화이트×나이키 에어 조던 5를 리뷰하기 위해 공수해 왔습니다 오랜만에 한정판 신발을 리뷰할 수 있게 되었고 유튜브 영상에서도 볼 수 있도록 촬영한 영상에는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으니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나이키 X 오프화이트 에어조던5 NIKE X OFF-WHITE AIR JORDAN 5
이번 모델은 사실 오프화이트와 조던5의 첫 번째 콜라보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조던 5가 출시된 지 30주년 기념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해체주의가 디자인의 모토인 버질 아브로가 참여한 만큼 빈티지라는 컨셉으로 상당히 색다른 디자인을 이끌어냈네요.
박스부터 신발의 전반적인 컨셉을 담아 구멍이 뚫려있습니다.신발 디자인과 전반적으로 비슷합니다 그리고 이번 신발은 제가 보는 것 중에서는 처음 속지를 비닐 소재로 한 신발을 꺼내 넣을 때 소중한 속지가 찢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비닐 소재로 이런 걱정은 많이 줄었습니다.
드디어 신발을 꺼내봤습니다 실루엣이 정말 찬란하네요.원래 OG 색상이 검은색인데 그 OG가 퇴색된 느낌을 줘서 빈티지하게 고른 것 같아요.이번에는 또 검은 케이블 타이를 사용해서 그 가치가 더 있을 것 같아요.
케이블타이를 보시면 2020이라고 적혀있는데 아마 2020이라고 적힌 케이블타이를 단 최초의 오프화이트 콜라보 모델이네요 만족스럽네요.
신발 뒷면도 한번 촬영해봤어요.에어조던 5모델 중 뒤에 스우시 로고가 있는 모델도 OG라인 뿐인데 이번 모델도 OG라는 것을 보여주듯이 점프맨 로고가 아니라 스우시 로고가 있네요.
전면부 느낌은 이렇습니다.최근 버질아블로가 사랑하는 매쉬 소재로 겉을 감쌌습니다.검은색에 흰색 덮개를 씌워서 회색이 나오게 했네요.옆부분은 이렇게 다틴시리즈와 동일하게 레터링이 되어있습니다.이제 오프화이트X나이키 콜라보 모델의 상징처럼 되었네요.이번 신발에서 가장 개성적인 부분은 이 반투명하게 처리된 구멍입니다.이곳을 통해 진짜 신발 내부가 비칩니다.양말을 어떤 걸 신느냐에 따라 신발이 다른 느낌이 들 거예요.이번에는 이렇게 여백끈 두 개를 제공합니다.저는 개인적으로는 기본 검정이나 추가 끈 중 레드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빈 부분에는 조던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요.여러모로 주목할 만한 디테일이 많아서 좋네요오프화이트가 유행시켰다고 할 수 있는 스펀지 마감도 눈에 띕니다.신발테두리가 대부분 스펀지로 마감되어 레트로 감성을 더욱 살려주네요 밑창도 드물고 원래 조던5는 주로 흰색으로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는 노란색입니다. 그런데 일반 노란색이 아니라 농구화 모델을 오래 신었을 때 나타나는 노란색이기 때문에 빈티지 감성을 그대로 보여줍니다.다시 봐도 반짝이는 신발이에요.디테일 하나하나 빠뜨릴 수 없죠 ㅎㅎ 혹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프화이트×나이키 콜라보 모델 중에서 자주 선택하신 모델 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색감이 무난하고 이전에 나온 화려한 모델들에 비해 착용감도 좋지만 절대 디자인은 평범하지 않아 돋보이는 모델입니다.다시 봐도 반짝이는 신발이에요.디테일 하나하나 빠뜨릴 수 없죠 ㅎㅎ 혹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프화이트×나이키 콜라보 모델 중에서 자주 선택하신 모델 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색감이 무난하고 이전에 나온 화려한 모델들에 비해 착용감도 좋지만 절대 디자인은 평범하지 않아 돋보이는 모델입니다.이번 나이키 X 오프 화이트 에어 조던 5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요즘 나오는 오프화이트와 나이키의 콜라보 모델들은 다 잘 나온 것 같네요 앞으로도 이런 실험적인 모델들을 계속 출시했으면 좋겠어요!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이번 나이키 X 오프 화이트 에어 조던 5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요즘 나오는 오프화이트와 나이키의 콜라보 모델들은 다 잘 나온 것 같네요 앞으로도 이런 실험적인 모델들을 계속 출시했으면 좋겠어요!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