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가져다준 이종격투기 로드FC 센트럴리그 참가 후기

심장은 뜨거웠지만 용기가 부족했던 나

남자는 누구나 한 번쯤 챔피언을 꿈꾼다! 저도 챔피언을 꿈꾸고 있었어요. 하지만 용기가 없었어요.

멋진 이종격투기 프로파이터처럼 체중계 위에서 멋지게 외치고 싶었어요!그들처럼 용감해지고 싶었어요!

사자처럼 포효하며 상대와 투혼의 힘겨루기를 하고 싶었지만!! 체격에 비해 내성적이었던 성격 덕분에 용기가 나지 않아 할 수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사회생활에 지쳐 나이를 먹고 있을 때 로드FC라는 단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로드 FC 센트럴 리그

로드 FC는 현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이종격투기 단체입니다. 황인수, 최원준, 권아솔, 양해준, 설영호 등 대한민국 유명 파이터들이 모두 로드 FC 출신입니다.

로드 FC 센트럴 리그는 로드 FC의 하부 리그로 로드 FC라는 본선에서 뛰기 위한 유망주 리그입니다. 현재까지 고등학교 대회는 각 지방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그 로브가 큰 것을 제외하고는 실제 프로 대회와 마찬가지로 실력별, 체중별로 리그가 나뉘어져 있어 밴디지, 계체, 삼심 제도를 채용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참자가는 프로 대회와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어 팀파시 강남이라는 체육관에 등록하고 선수부 훈련을 시작했어요. 그때 생각하면 정말 재미있었던 게…(웃음) 지금은 위딩크로 유명한 위승배 감독님께 “철창 안에서 한번 제대로 서로를 보고 싶어서 왔어요!”라고 소리를 지르며 시작했습니다. 어이없게 파하하 웃던 감독님의 모습이 그립게 생각나네요! ㅎㅎㅎ

3개월 동안 선수부에 등록하고 코치들에게 즐겁게 맞으며 운동했어요. 확실히 운동은 선천적입니다. 새로 등록했는데 체격이 좋고 감각이 좋은 친구는 며칠 만에 저를 넘어서기도 했지만 저는 신경쓰지 않고 로드 FC 센트럴 리그 준비를 했어요.저는 로드 FC 센트럴 리그 25회에 참가했습니다. 대진표 나왔습니다. 경기 며칠 전부터 무서워서 잠을 잘 못 자서 두근거리기도 하고 정말 많은 감정이 들더라고요. 그때 정말 운동을 죽을 정도로 열심히 했어요. 정말 프로선수가 된 것 같은 기분으로 매일이 맞으면서도 너무 즐거웠어요.경기 전날 100KG에 육박했던 몸무게를 한달만에 16KG 감량하고 84KG로 체중계를 통과했을때 얼마나 기뻤는지..투혼의 짝꿍로드 FC 센트럴 리그 경기 당일 드디어 운명의 체육관에 도착했습니다.그때 김포팀 맥스는 엄청난 규모의 멀티짐이었는데 제가 제일 먼저 한 일은 (!?) 선수들의 사인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우리나라 선수들이 모두 오기로 사인을 받고 사진 찍기 바빴던 기억이 납니다.경기 시간이 다가오면서 준비운동을 시작했어요. 몸이 부르르 떨리면서도 뭔지 모르는 가슴속 뜨거움… 올라가서 정말 재밌게 싸웠어요.경기 직전에는 경기 전략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올라갔지만 실제로 케이지 안에 들어가니 전혀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어요.정말 맞으면서 모든 것을 쏟아내면서 정말 제 모든 것을 쏟아냈습니다. 5분 2라운드인데 시합 끝나면 그냥 넘어져서 자고 싶어졌어요.용기와 자신감의 회복경기 직전의 제 모습입니다. 스스로의 노력으로 만든 이 몸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저한테 이때 이렇게 몸을 어떻게 만드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는 선수부에 들어가서 시키는 대로 했더니 만들어졌습니다. 선수부 훈련을 엄격하게 하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각각의 신체 구조에 맞는 격투에 적합한 몸이 만들어집니다.저는 모든 것을 쏟아붓고 제 자신에게 승리한 그때의 도전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경기 결과가 어땠냐고요? 비밀~~~경기 직전의 제 모습입니다. 스스로의 노력으로 만든 이 몸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저한테 이때 이렇게 몸을 어떻게 만드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는 선수부에 들어가서 시키는 대로 했더니 만들어졌습니다. 선수부 훈련을 엄격하게 하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각각의 신체 구조에 맞는 격투에 적합한 몸이 만들어집니다.저는 모든 것을 쏟아붓고 제 자신에게 승리한 그때의 도전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경기 결과가 어땠냐고요? 비밀~~~경기 직전의 제 모습입니다. 스스로의 노력으로 만든 이 몸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저한테 이때 이렇게 몸을 어떻게 만드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는 선수부에 들어가서 시키는 대로 했더니 만들어졌습니다. 선수부 훈련을 엄격하게 하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각각의 신체 구조에 맞는 격투에 적합한 몸이 만들어집니다.저는 모든 것을 쏟아붓고 제 자신에게 승리한 그때의 도전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경기 결과가 어땠냐고요? 비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