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에서 조심해야할 것 –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이현정 지음

지난주 기본 경매 구분, 필요한 서류에 대해 공부하면서 기본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었다.

<지난번 옥션공부1> blog.naver.com/haebaba21/222939986859

부동산 경매 공부 <바닥에서 시작하는 부동산 경매, 정영웅 저> 나에게 경매에 대한 기억. 1. 나의 부모님은 지금 현재 집을 경매로 샀다.

부동산중개사 자격증이……blog.naver.com

이번 주에는 경매의 구체적인 절차와 특히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아봤다.

참고로 한 책은 이 책

이번 주에는 경매의 구체적인 절차와 특히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아봤다.

참고로 한 책은 이 책이번 주에는 경매의 구체적인 절차와 특히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아봤다.

참고로 한 책은 이 책이번 주에는 경매의 구체적인 절차와 특히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아봤다.

참고로 한 책은 이 책은행 모기지 돈을 내지 못하고 집행하는 것은 임의 경매. 빌린 돈 자체를 갚지 못해 강제 경매. 이런 경매는 법원을 통해서 진행하고. 세금 체납으로 집행하는 경매는 공매. 공매 사이트는 온비드. 그런데 공매는 체납자가 경매 진행 과정에 세금을 내버리기도 하고 경매가 중간에 중단되는 상황도 많다고 한다.

권리분석은 경매와 공매 모두 마찬가지다.

이 책에서도 강조할 것은-시세 파악을 잘하고 좋은 집을 싸게 잘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초급자에게 추천하는 경매절차-:최대한 권리관계가 간단하고 쉬운 명도만으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는 물건:안전이 제일이기 때문에 쉬운 경매만을 대상으로 너무 어려운 물건은 패스할 것:현장답사에서 중요한 것1)입찰가 결정을 위한 실제 가격확인2)물건의 상태와 하자확인3)점유자 상태에 따른 명도 난이도 확인경매에 소요되는 비용필요비, 유익비(크지않은) 임금채권(회사소유의 경우)과 최우선변제권(소액임차인 세입자를 보호하기 위한 금액)경매에 소요되는 비용필요비, 유익비(크지않은) 임금채권(회사소유의 경우)과 최우선변제권(소액임차인 세입자를 보호하기 위한 금액)경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이사항 조건, 즉 이러한 ‘권리’가 앞선 경매 물건은 초보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모든 등기와 권리는 등기부등본과 매각물건명세서에 기재되기 때문에 실수로 간과하지 않는다.

위 권리는 말소기준권리 이하의 권리라도 말소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초보자는 패스할 것.결국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 시세 파악을 잘해서 좋은 집을 싸게 사는 것, 말소기준권리보다 앞선 권리가 없는 집을 사서 명도가 쉬운 집을 고르는 것(공부해서 기억하기 위한 오늘의 뉴스) 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2663479얼어붙은 부동산 경매시장…내년 회복되거나 계속되는 금리 인상과 집값 하락으로 관망세가 짙어지면서 법원 경매시장도 크게 위축된 모습이다.

내년에도 당분간 고금리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보여 경매시장이 온기를 되찾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단, 거래n. news.naver.com#부동산 #경매 #부동산 경매를 함부로 흉내내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