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 곰팡이 방지 페인트 애니팡 사용 후기 – 아들방 공팜이 제거 작업

제품 리뷰는 정말 요물이 맞을까?곰팡이는 이제 지긋지긋하네.

아들의 군대 휴가 복귀 후 방 정리를 위해 들어가 보니 방 구석구석 얼룩 같은 것이 보였습니다.자세히 확인해보니 곰팡이가… 벽지를 벗기고 바닥도 벗기고 상태 등을 살폈는데 생각보다 심각.. 누수로 인한 곰팡이 발생은 아닌 것 같고 겨울철 결로 현상으로 인해 발생한 것 같네요.지금까지 이 집에서 십여 년 살아오면서 한번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아, 요즘 집이 자주 아프다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역시 집도 나이가 드시네.

[벽지를 벗겨 곰팡이 제거제를 뿌린 뒤 럭스 처리까지 한 상태] 서둘러 곰팡이 퇴치 및 해당 증상 해결을 위해 정보를 긁어모았습니다.확실히 결로에 의한 현상이네요.집이 낡아서 단열 작업을 한 곳이 좀 낡아서 단열이 안 된 것 같아요.단열 공사 견적도 내보고 결로 방지 벽지 등 다양한 게 있는데 공사까지는 좀 다른 것 같고 결로 방지 벽지는 겉으로 안 보일 수도 있는데 벽지 뒷면에 곰팡이가 끼는 것 같은데.참는 정보를 모아보니 묘한 것이 눈에 띄었어요.그리고 리뷰 등을 충분히 꼼꼼히 보고 바로 구매했어요.

다음날 바로 도착! 너무 추웠는데 페인트가 얼지 않도록 포장에 신경을 써주셨네요.

애니팡이라는 제품이요.마스킹테이프랑 장갑, 붓까지 세트로 보내주셨네요.그런데 어, 애니팡?

[이 애니팡 아닙니다~]

요물 애니팡 베란다 벽지 욕실 가구 바르는 곰팡이 결로 방지 페인트 : 웰빙코리아 [웰빙코리아] 간편하게 셀프로 해결하는 재발 없는 결로 곰팡이 방지제 요물 애니팡 smartstore.naver.com

제품 리뷰도 너무 많고 대체로 평이 아주 좋네요.제품에 대한 사장님의 자부심과 자신감도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CS도 철저한 중입니다.그 많은 리뷰가 작업 리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전체적으로 잠시 보고 신뢰도가 높아서 일단 한번 시도해보기로 하고 구매 결정.

결로 곰팡이 방지 단열 보온은… 무슨 구조로 작용해?

궁극적인 것은 결로 자체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 아니라 결로가 발생하면 흡수하고 낮에는 발수한다는 것이 핵심인 것 같네요.그래서 페인트 칠한 곳에 도배를 하거나 다른 페인트를 칠하면 방지 효과가 없다. OK!

곰팡이 제거 작업을 한지 하루가 지났어요. 심각하네요.;이렇게 심해질때까지 몰랐다니요.(눈물) 곰팡이는 다 제거되었는데 곰팡이로 인해 시멘트벽 자체가 부식오염이 된것 같습니다.작업을 위해서 마스킹 테이프 작업을 하고.바닥에 신문지도 깔아줬어요.곰팡이가 심하지 않은 벽은 닦아줬더니 깨끗해졌는데 벽지 뒷면에 곰팡이가 남아있지 않을까 해서 락스 작업을 했는데 노랗게 변색이 되어 있네요. (´;ω;`)본격적인 작업을 위한 애니팡과 붓 등을 준비하여애니팡1과 애니팡3 애니팡1은 결로방지와 곰팡이제거 및 방지.애니팡3는 벽지 위나 가구 위에 그대로 바르는 곰팡이 방지 제품입니다.애니팡1은 평당 1kg 정도 사용된다고 하는데 넉넉하게 2kg 주문했어요.쓴다, 부족한 것보다는 낫죠?농도가 너무 걸쭉해요.바르는 방법은 물을 섞거나 다른 방법을 취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바르면 됩니다.보르네이드로 충분히 말린 벽면에 1차 칠을 했어요.2번을 덧발라주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충분히 말려서 다시 발라야 해요.당연하지? 벽이 젖은 상태에서 바르면 안 되고, 충분히 말린 다음에 작업을 해야 해요.곰팡이가 심한 곳에 애니팡1을 바르고 보르네이드를 이용해 말려놓고마를 때까지 애니팡3 작업 시작.애니팡3는 농도가 너무 옅어요.사용하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내용물을 섞은 후 작업을 합니다.[반들반들] 표면에 살짝 붙어있는 것처럼 곰팡이가 있던 자리에 충분히 발랐습니다.그리고 될 만한 곳도 구석구석 파고들어~처음 바르면 우유 바른 것처럼 하얀 색감이 나는데 충분히 마르면 투명해지고 코팅된 것처럼 반들반들해지면서 약간의 광택이 납니다.애니팡3도 2번 더 발라야 효과가 있대요.벽쪽에 붙어있는 가구 뒤쪽에도 칠을 해놓았습니다.발랐는지 눈에 띄지 않죠?한 방울도 아끼지 않고 여기저기 칠했어요.처음 작업한 애니팡1이 충분히 마르고 있는지 확인한 후 2차 칠 작업 완료.시커멓게 변색된 벽이 일단 하얗게 되면 기분이 좋네요.2차 칠 작업을 완료했기 때문에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고…아..졸리다.(웃음) 마스킹테이프 접착력이 이렇게 좋을줄이야..마스킹테이프 붙이는곳이 벽지라는걸 까먹었다..(눈물)사장님!!![곧 마스킹 테이프 자국이 ㅋㅋㅋ]나름 깔끔하게 작업이 잘 되었어요.마음까지 깨끗해지는 기분이네요.[아~ 럭스 변색]애니팡3에서 작업한 벽.벽 한 면 전체를 칠했는데 투명해져서 전혀 눈에 띄지 않아요.약간 반들반들그리 심하지 않았던 맞은편 모서리도 작업 완료.작업을 마치니 1kg짜리 용기 하나를 딱 다 써버렸네요.나머지 1킬로는 다른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일단 유지해 두었습니다.애니팡3는 바를 데를 다 발라도 많이 남아 있고 다 쓰임새까지 두세 번 갈아줬네요.모든 작업을 완료한 후 충분히 환기도 하고 말렸습니다.결로 곰팡이제가 방지 작업을 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매일 한두 시간 정도 꾸준히 환기도 하고 관리하는 중입니다.현재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작업을 한 지 한 달 정도 지났습니다.가구가 위치해 있어 틈새로 확인하고 사진을 찍는다.건강하시고곰팡이가 심했던 안쪽 모서리도 곰팡이 자국 하나 없이 아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결과는요? 대! 만! 발! 그래도 앞으로도 계속 환기도 하고 관리도 해줘야지. 한달후 보일러도 폭발. -_-; 아, 이제 지긋지긋해. www구매:2022년01월03일작업:2022년01월04일확인:2022년02월06일스마트스토어TAG 라인 #일상 #리뷰 #곰팡이 #결로 #곰팡이방지 #곰팡이제거 #결로방지 #곰팡이페인트 #결로방지페인트 #애니팡페인트 #요물이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