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의 축하인 메이신샤 오미 신유술해 2023 몇년 12간인가

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모두들 올해는 무슨 동물의 해인지 아시나요?올해는 임인영이고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매년 다른 띠! 여러분은 자신이 몇 살인지 다 아시죠?자축 메이신지 오미에 신유술해에 대해서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12세 순서와 12간지 축인 메이신지 오미에 신유술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십이지신은 불교에서 유래되었는데 땅을 지키는 동물들로 십이지신 또는 십이지신왕을 부르는 말입니다 옛날 옛적에 이것들이 세상의 온갖 잡귀를 쫓아낸다고 믿었기 때문에 현재도 탑이나 무덤을 보면 많이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때 말하는 십이지신은 12방위를 나타내는 신이고 얼굴은 동물의 얼굴이지만 몸은 사람처럼 생겼다고 해요 동화책에서 본 것 같아요.www!!!

올해는 임인영이고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2022년 왜 호랑이의 해인지 아세요?2022년을 의미하는 임신년은 연도와 날짜, 그리고 시간을 계산하는 전통적인 역법인 60갑자에서 알 수 있는 임=흑색, 인=호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60갑자에 대해서 살펴보면 과거에 양력이 사용되기 훨씬 전 음력을 사용했을 때 연월일을 나타낼 때 쓰였던 표기로 천간 10개와 지지 12개를 차례로 조합해서 만든 것이 60간지입니다.갑을병정기 경신갑을병정무기경 신임계천간 10개는 ‘십간’이라고도 하며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로 구성되어 있는 십칸은 음양오행에 따라 두개씩 묶어서 다섯가지 색으로 나뉘는데 갑을=청색병대=적색무기=황색경신=백색임계=흑색으로 나뉩니다

자오인태진사오미개의자축인명진사오미신유술해지12개는십이지라고도불리고축인명진사오미신유술해로구성되어있습니다순서로보면쥐,소,호랑이,토끼,용,뱀,말,양,원숭이,닭,개,돼지12마리의동물로상징됩니다

자축인 명진사 오미신유술해로 이루어진 십이지신 순에는 여러 가지 설화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각 시에 활동하는 동물의 순으로 정했다는 설화가 하나 있어 그 설화가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가족끼리의 축하인 메이진지 오미에신주유술을 하고 순서대로 시간을 살펴보면 쥐 =오후11시~오전1시 소 =오전1시~오전3시 호랑이 =오전3시~오전5시 토끼 =오전7시~오전9시 뱀 =오전11시말 = 오전11시~오후1시 양 =오후1시~오후3시 원숭이 =오후3시 ~ 오뎅이5시 ~ 오후7 시개 = 오후7 시 돼지 = 오후9 시

그럼 이제 육십갑자의 결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육갑자의 결합방법은 10칸과 12지의 문자를 하나씩 쌍으로 하는 것.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자축인 명신사오미신유술년이니까 올해 2022년은 임신년의 해가 된 셈이죠 ㅎㅎ 내년 2023년은 계명년이고 검은색을 뜻하는 흑토끼의 해가 되겠죠~?저는 토끼띠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와 자축인 메이진지 오미에신유술해를 차례로 쓴 육십갑자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주제로 만나러 오겠습니다 안녕!

 

error: Content is protected !!